남자들이라면 서킷을 달리는 스포츠 차량과 험준한 산과 들을 달리는 오프로드 차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모하비는 정통 오프로드 차량으로 프레임 바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그럼 모하비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는 미국에 있는 모하비 사막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먼저 모하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하비 3.0 V6 디젤
플레티넘 : 50,500,000 |
마스터즈 : 55,950,000 |
그래비티 : 59,800,000 |
현대기아자동차에서 V6 3.0 S2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단일 차종입니다. 예전에는 2WD , 4WD 사양이 있었으나 이제는 AWD 기본 사양이 되었습니다.
익스테리어
실외 디자인
모하비는 기존 2019년 모델에서 2020년 모델 ( 모하비 더 마스터)로 넘어오면서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전면 디자인과 후면 디자인이 가장 많이 변경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구형 모하비를 더 좋아합니다.
세상 SUV들이 내부인테리어와 실내공간의 크기를 주목할 때, 모하비는 타는 사람의 스타일과 집중합니다. 당신의 가치보다 높게 생각하고, 모하비를 타는 사람들의 신념으로 탄생한 모하비 더 마스터! 변함없는 신념과 혁신을 통해 모하비 더 마스터 SUV의 가치를 높여갑니다.
예전 모델보다 세련되어 지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변했지만 모하비의 뼈대는 예전과 같은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있고 큰 변화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프레임 바디를 사용하여 뒷좌석 승차감이 안 좋기로는 소문이 자자 합니다만 그것을 단점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인테리어
실내 디자인
실내 인테이리어도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리어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2019 년 모하비 실내 콕핏 디자인입니다.
실내 톤을 조금 밝게 했고 에어 벤트 및 내비게이션 위치를 재조정하여서 좀 더 미래형으로 디자인하고 고급스럽게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내비게이션의 크기를 늘리고 12.3 인치의 내비게이션 적용하였습니다.
12.3의 넓은 화면에 목적지의 정보 및 여러 가지 차량의 정보를 사용자게 보기 쉽도록 보여줍니다. 기아자동차의 첨단 차량 연결 시스템인 KIA CONNECT를 사용하여 원격 제어 및 안전 보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IA CONNECT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을 연결하여 휴대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 대형 화면을 활용하여 화면을 분리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자 조작이 가능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공기 청정모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 운전석 전면 유리에 차량과 주행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하여 투영시켜 주면서 안전운전을 도와줍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 운전석 계기판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하여 고휘도 LED를 사용하여 자동차 주행정보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 실내외 온도와 자동 공조 온도 조절 기능이 스스로 판단하여 스티어링 휠 열선과 시트의 열선/통풍기능을 통합 제어 하는 시스템입니다.
공기 청정 모드 / 높은 성능의 공기 청정 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음이온 공기 청정 탈취기능)를 활용하여 미세먼지와 탈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
테일게이트와 운전석에 장착된 버튼으로 열고 닫을 수 있고 열리는 높이 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BMW나 다른 메이커처럼 가까이 가서 기다리거나 발을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버튼을 사용하는 면에서는 좋아졌습니다.
실내시트는 퀼팅 나파 가죽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 했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워지는 느낌은 아래 사진과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고급스러움은 모하비 더 마스터가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
디젤 엔진 3.0 S2 엔진 257 마력 , 57.1 토크 (1,500~ 3,000) , 2019년 과 동일 사양이지만 다운 튠이(260 마력 , 57.1 토크) 되었습니다. 또한 요소수가 적용되었습니다.
랙 구동형 MDPS ( R - MDPS ) / EPS의 일종으로 모터가 조향 축에 벨트로 연결되어 기존의 칼럼 방식 ( C - MDPS) 보다 좋은 조향감을 보여주며 스티어링 모터가 엔진룸에 위치하여서 소음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엔진룸의 공간이 작아지고 모터가 엔진 및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액티브 엔진 사운드 / 가변사운드의 일종으로 주행모드에 따라 스피커에서 엔진사운드를 출력하여 더욱 파워풀한 엔진음을 연출하였습니다.
터레인 모드 / 노면의 상태에 따라 스노, 머드, 샌드로 변경하며 최적의 주행모드를 선택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주행모드 통합 제어 시스템 / 승용차 시스템과 같이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여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4WD / 노면 및 주행상태에 따라 구동력을 배분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프레임 바디
프레임 바디 / 프레임으로 짜인 바디 위에 3.0 디젤 엔진의 뛰어난 엔진을 장착하여 험난한 노면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및 멀티링크 타입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다이내믹한 주행이가 능합니다. 하지만 프레임과 서스펜션은 방지턱이나 롤링 부분에서 한계가 있기 때문에 모노코크(유니바디)보다는 승차감이 떨어집니다.
9 에어백 어드벤스드 에어백을 운전석과 동승석에 적용하였으며 총 9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에의 속도와 차량의 속도를 확인하여 주행하고 선행차량과 거리를 확인하여 속도를 조절하여 더욱 안전한 자율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 충돌 위험이 발생하면 경고를 해주고 위험시 제동을 도와줍니다. 차로 변경을 위하여 후측방 차량과 충돌이 감지 되면 경고 및 회피 주행을 도와 줍니다.
차선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도로의 차선을 인식하여 중앙을 유지하여 운행하도록 도와줍니다. 후진 중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 경고 및 스스로 제동 합니다.
모하비의 파워트레인은 사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전에 만들어졌지만 신뢰성은 믿을 수 있습니다. 연비가 뛰어나지는 않지만 6 기통 3,000cc 엔진에서 나오는 출력과 단단한 차체에서 정통 SUV를 표방합니다. 현대자동차에는 없는 기아자동차 모하비만 쓰는 파워트레인으로 스페셜한 매력이 있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이기에 올드한 느낌만 없다면 좋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모하비 카탈로그
'자동차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드라이브] 기아자동차 EV6 - 카탈로그 편 (48) | 2023.01.01 |
---|---|
[차드라이브] - 기아자동차 - 셀토스 ( SELTOS ) - 카탈로그 편 (40) | 2022.12.31 |
기아자동차 - 쏘렌토 가격 (Sorento) SUV의 표준 - 카탈로그편 (65) | 2022.12.29 |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GV80 - 고급 럭셔리 SUV - 카탈로그 편 (45) | 2022.12.28 |
비엠더블유-The X5 아빠들의 진정한 SUV - 카탈로그 편 (56) | 2022.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