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 SUV에서 벗아나기 위해 토레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토레스는 쌍용자동차의 역량을 끌어모은 차량으로 오프로드형의 이미지를 잘 살려낸 SUV입니다. 정통 오프로더를 의 정체성을 숨김없이 드러내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토레스는 2022년 11월 3,677대를 판매하여 자동차 판매순위에서는 13위에 올랐습니다. 디자인이 매우 잘 나와서 잘 팔리는 듯합니다.
그럼 가격부터 확인하고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가격
T5 : 28,000,000 원 |
T7 : 30,800,000 원 |
옵션은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토레스는 디자인이 정말 새로운 SUV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 헤드램프 및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강열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익스테리어 (외관)
쌍용자동차 토레스의 디자인 철학은 'Powered by Toughness'입니다. 차별화된 쌍용자동차의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토레스는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수가 되는 것은 아니고 편하게 넣어 다닐 수 있는 물건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램프를 안정감 있는 디자인 하였습니다.
헥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 및 리어 도어랫치는 전면이미지와 연동하여 입체감을 증폭시킵니다.
인테리어 (내장)
레트로 감성과 미래적 감성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내장은 SUV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고급지게 만들어졌습니다.
미래적 감성을 살리기 위해 32가지 컬러로 세팅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자동으로 밝기가 조절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12.3 인치 대화면 내비게이션을 적용하였고 여러 가지 엔터테인먼트 및 쌍용자동차 Io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첨단기술, 사용자 편의 사항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하여 자율주행에 가까운 주행 보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면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후측방 경고 (BSW) , 후측방 충돌 보조 (BSA),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RCTA), 안전하차 경고 (SEW), 차선이탈 경고 (LDW), 차선 유지 보조 (LKA)
안전거리 경고 (SDW), 앞차 출발 알림 경고 (FVSW), 스마트 하이빔 (SHB), 안전 속도 제어 (SSA)
부주의 운전 경고 (DAW), 긴급 제동 보조 (AEB)
안전을 위한 8개의 에어백 적용
운전석 에어백, 동반석 에어백, 무릎 에어백, 파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2, 사이드에어백 2 이렇게 8개 에어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돌 성능을 위한 고장력강 적용
고장력 강 적용 비율을 확대하여 탑승자의 안전성을 높여주고 충돌 성능을 향상하였습니다.
퍼포먼스 (엔진 출력)
토레스의 출력을 보면 가솔린 터보 GDI 엔진을 사용하여 최대출력 170 ps , 최대토크 28.6kg.m 를 발휘하며 다운사이징 엔진이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일상구간에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여 승차감을 변경시키고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수동 변속이 필요한 구간을 위하여 패들 쉬프트를 적용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아이신 6단 변속기를 채택하여 부드럽고 뛰어난 변속성능을 보여줍니다. 정차 시 연비 향상과 엔진공회전을 방지하기 위하여 ISG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3 분할 컬러 클러스터 적용
3 분할된 컬러 클러스터를 적용하여 시인성을 높여주고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통합 공조 시스템을 적용하여 터치 LCD 화면으로 전체 조작을 하며 미래지향적인 조작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을 적용하여 동승석 탑승자에게 별도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테일게이트는 당신의 손을 자유롭게 도와줄 것입니다.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휴대폰충전을 편리하게 충전하도록 하였습니다. 2열 에어벤트는 이제는 당연한 옵션이 되었습니다. 2 열도 쾌적한 공간이 되도록 에어밴트를 적용하였습니다.
차량 제원
1.5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복합연비 11.2 ~ 10.2 km/l 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UV는 디젤차량에 익숙해져 있어 가솔린 차량의 연비를 생각하면 상당히 부족한 느낌입니다. 공차중량은 1,520 kg이며 트랜스 밋션이 아이신 밋션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도심에서는 즐기기 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 짧은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차량은 꼭 시승해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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