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The iX1 순수 전기차 BMW 요즘은 전기차를 사야 하나?
전기차가 하루에도 몇 대씩 신차를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과 유럽은 자기 지역에서 만들어진 차량들에 한해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역시 강대국과 유럽연합이 자기들의 이익을 챙기는 모습입니다. 전기차를 보급하기 위해 친환경 보조금을 지급하려고 하는 듯 하지만 속내는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현대자동차는 미국에 공장을 짓고 있고 유럽에도 추가 전기차 공장을 지어야 할 듯합니다. 각 나라마다 법규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결국은 그 나라에서 생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부품도 수입보다는 현지화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그럼 BMW The iX1 전기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
BMW The iX1 은 순수 전기 SUV 모델로 1회 충전 440km* 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도 다이내믹하면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날렵하게 만들어 추가가 되었고 더블 키드니 그릴은 여느 차종과 같이 크고 사각형에 가깝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 BMW iX1 xDrive30
복합 전비(kWh/100KM): 18.1-16.8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417~440km (WLTP 기준)
1. BMW The iX1 가격
- X LIne : 66,000,000 원
- M Sport Package 69,500,000 원
전기차 치고는 가격이 착하다. 제네시스 GV60 이 64,930,000원 인 것을 감안한다면 뭐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뭐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이제는 브랜드 가치까지 치고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2. BMW The iX1 익스테리어
BMW의 외관 디자인이 점점 과하게 표현하고 있지만 iX1은 대체로 얌전한 스타일입니다. 그냥 봤을 때는 조금 작은 느낌이 있어 약간은 큰 iX3 이 더 끌리는 느낌입니다. 제원에 가서 다른 차량과 비교하면서 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MW의 키드니 그릴이 점점 커지는 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iX1은 얌전합니다. 제가 보기엔 적당한 수준의 과감함을 섞어 놨네요.
2. BMW The iX1 인테리어
운전자 중심의 커프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BMW iX1은 보시는 것처럼 아주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운전자가 운전하기 쉽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콘솔 수납공간이 조금 신기하게 디자인되었네요. 기어봉이 사라지고 버튼이 생겼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은 SUV의 특징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BMW The iX1 퍼포먼스
230kW 모터를 탑재하고 0~100km는 5.6초 배터리는
4. 차량 제원
아직 iX1 이 사전 예약 중이라 카탈로그가 없어서 다나와 자동차에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거의 근소한 차이라서 차이가 안 난다고 해야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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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다나와 차량 비교
총평
BMW에서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만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출시하는 모델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제작하는 모델인 제네시스 GV60과 거의 근사한 차이를 보이니 경쟁 차종이라고 해도 무방 할 듯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차량을 꼭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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