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차드라이브] 아빠차는 다시 태어난 제네시스 GV80 F/L(부분변경)

차드라이브 2023. 11. 1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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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아직도 우아한 제네시스 [카탈로그 편] 부분변경과 비교하기

역동적 우아함을 강조하고 있는 제네세스 GV80이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디자인 변경으로 더욱 역동적으로 변하였습니다. 물론 가격 상승은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GV80에 매력에 빠져 들어 봅시다.

출처 : 제네시스 카탈로그


1.  차량 가격

기본 모델 : 69,300,000 원 (2.5 가솔린 터보)(2WD)(5인승)(19인치)

출처 : GV80 카탈로그
출처 : GV80 카탈로그

2. 디자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다들 잘 아시고 있을 것 같지만 변경된 모습에 대해 비교해봤습니다.  변경 전과 변경 후에 대해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s://www.hyundai.co.kr/story/CONT0000000000115007

GV80은 기존모델에서 그릴과 헤드렘프를 변경하면서 G90에 가까워졌습니다. 여전히 두줄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G90에 적용되었던 MLA (Micro Lens Array. 헤드램프를 얇게 만들어 표현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hyundai.co.kr/story/CONT0000000000115007

후면 부도 약간의 디자인 변경이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 변경이지만 연식에 대한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배기구는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변경에 대한 효과가 있어야 구매력이 향상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3. 디자인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 보다 변경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와이드 한 27인치 모니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hyundai.co.kr/story/CONT0000000000115007

1. 3 포크 스티어링 휠 : 스티어링 휠이 3 포크로 바뀌면서 아주 벤츠스럽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2. 27인치 와이드 모니터 : 역시 디자인의 대세는 일체형 와이드 모니터이기 때문에 따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출처 : GV80 카탈로그

4.  퍼포먼스

차별화된 주행모드를 바탕으로 균형감 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2.5 가솔린 터보 : 304 마력 43 토크 

3.5 가솔린 터보 : 380 마력 54 토크

3.5 가솔린 터보 EV :415 마력 56 토크

주요 퍼포먼스

1. 횡풍 안정성 제어 : 강풍에 의한 조향 및 제동을 제어하여 안정성 있게 드라이빙하도록 도와줍니다. 

2. AWD 시스템 : 눈길이나 빗길처럼 불안정한 노면 해서 주행상황을 감지하여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배분합니다. 

3.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카메라로 노면의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종합하여 서스펜션을 조절합니다. 

4. 오토 터레인 모드 :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실시간 노면을 인지 제어하며 자동으로 모드를 안정적으로 적용합니다. 

5.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 주행 중 발생되는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노이즈를 발생시켜 소음을 저감 합니다. 

5. 차량 제원 

출처 : GV80 카탈로그

전장 : 4,940mm  전고 : 1,715mm  전폭 : 1,689mm로 작은 편이 아닙니다. 

연비 : 2.5 가솔린 터보 : 9.3~8.3 km/l , 3.5 가솔린 터보 : 8.6~7.7 km/l  상당히 저조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크고 무겁고 연비 좋은 차량이 없으니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6. 총평

기존 GV80 오너 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차는 좋은데 아쉬운 점은 아직 독 2사의 감성에는 조금 미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같은 등급 대비 가격이 넘사벽이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발전하는 현대 기아자동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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