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드라이브] 아빠차는 다시 태어난 제네시스 GV80 F/L(부분변경)
제네시스 GV80 아직도 우아한 제네시스 [카탈로그 편] 부분변경과 비교하기
역동적 우아함을 강조하고 있는 제네세스 GV80이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디자인 변경으로 더욱 역동적으로 변하였습니다. 물론 가격 상승은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GV80에 매력에 빠져 들어 봅시다.
1. 차량 가격
기본 모델 : 69,300,000 원 (2.5 가솔린 터보)(2WD)(5인승)(19인치)
2. 디자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다들 잘 아시고 있을 것 같지만 변경된 모습에 대해 비교해봤습니다. 변경 전과 변경 후에 대해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GV80은 기존모델에서 그릴과 헤드렘프를 변경하면서 G90에 가까워졌습니다. 여전히 두줄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G90에 적용되었던 MLA (Micro Lens Array. 헤드램프를 얇게 만들어 표현하였습니다.
후면 부도 약간의 디자인 변경이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 변경이지만 연식에 대한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배기구는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변경에 대한 효과가 있어야 구매력이 향상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3. 디자인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 보다 변경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와이드 한 27인치 모니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3 포크 스티어링 휠 : 스티어링 휠이 3 포크로 바뀌면서 아주 벤츠스럽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2. 27인치 와이드 모니터 : 역시 디자인의 대세는 일체형 와이드 모니터이기 때문에 따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4. 퍼포먼스
차별화된 주행모드를 바탕으로 균형감 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2.5 가솔린 터보 : 304 마력 43 토크
3.5 가솔린 터보 : 380 마력 54 토크
3.5 가솔린 터보 EV :415 마력 56 토크
주요 퍼포먼스
1. 횡풍 안정성 제어 : 강풍에 의한 조향 및 제동을 제어하여 안정성 있게 드라이빙하도록 도와줍니다.
2. AWD 시스템 : 눈길이나 빗길처럼 불안정한 노면 해서 주행상황을 감지하여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배분합니다.
3.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카메라로 노면의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종합하여 서스펜션을 조절합니다.
4. 오토 터레인 모드 :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실시간 노면을 인지 제어하며 자동으로 모드를 안정적으로 적용합니다.
5.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 주행 중 발생되는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노이즈를 발생시켜 소음을 저감 합니다.
5. 차량 제원
전장 : 4,940mm 전고 : 1,715mm 전폭 : 1,689mm로 작은 편이 아닙니다.
연비 : 2.5 가솔린 터보 : 9.3~8.3 km/l , 3.5 가솔린 터보 : 8.6~7.7 km/l 상당히 저조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크고 무겁고 연비 좋은 차량이 없으니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6. 총평
기존 GV80 오너 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차는 좋은데 아쉬운 점은 아직 독 2사의 감성에는 조금 미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같은 등급 대비 가격이 넘사벽이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발전하는 현대 기아자동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