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ENESIS (G90) 럭셔리 세단 - 살펴보기
제네시스 GENESIS (G90)
제네시스 GENESIS (G90) 기본 91,000,000원
제네시스 GENESIS (G90) 롱 휠 베이스 기본 167,000,000원
-. 추가 옵션이 많이 없긴 하지만 풀옵션 183,050,000원
제네시스는 현대 자동차의 고급화 브랜드로 도요타의 렉서스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독일 고급 세단의 수요를 따라가기 위해 고급화를 선택하여 출시 하고 있습니다. G90은 그중에 최고 등급의 차량입니다. 디자인 적으로는 최고급 세단에 맞게 고급 원자재와 최신의 트랜드에 맞춰 럭셔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익스 테리어 EXTERIOR(외관디자인) '역동적인 우아함'
제네시스는 역동성과 우아함을 담아 내기 위해서 디자인 했습니다. 역동성은 단단한 케릭터 라인과 직선을 활용하여 스포티함을 살려야 합니다. 두가지를 함께 담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독일 3사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익스 테리어 EXTERIOR(전면 디자인)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는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클램쉘 (Clamshell) 후드’ 와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돌출부가 줄어든 ‘기요셰 (Guilloché) 패턴 엠블럼’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클램쉘 후드(clamshell hood)는 자동차에서 조개껍데기를 닮은 모양의 보닛을 가리키는 말이다. 엔진후드의 명칭을 보닛(bonnet)이라고도 하므로 클램쉘 보닛(clamshell bonnet)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엔진후드의 모양과 개폐 방식이 조개껍데기와 닮았다고 해서 클램쉘(clamshell)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클램쉘 후드는 자동차 전면부 엔진룸(engine room)의 덮개인 보닛 디자인의 한 종류로서, 보닛과 펜더(fender) 부분이 하나의 패널(panel)로 구성되어 자동차의 전면부 전체를 덮는 디자인이다.
기요셰(guilloche)는 금속 표면에 직선 혹은 곡선, 비정형의 선을 정교하게 새기는 기법이자 이로 인해 생긴 텍스처를 폭넓게 일컫는 장식 용어다. 기요셰 장식을 전통적으로 엔진 터닝(engine-turning)이라 하는데, 과거 기요셰 패턴을 새길 수 있는 테이블 형태 기기가 로즈 엔진(rose engine)으로 불린 데서 기원한다. 시계나 금속 장식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기법이다.
익스 테리어 EXTERIOR(후면 디자인)
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배치하여 간결함을 더했습니다. 아울러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과 같은 기능적 요소가 하단부로 내려져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뒷모습을 완성합니다.
익스 테리어 EXTERIOR(측면 디자인)
측면부는 후드에서 시작돼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휠을 감싸고 있는 펜더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Athletic Power Line)’이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룹니다.
앞·뒷좌석 창문을 감싸고 있는 DLO(Day-light Opening) 라인*은 두터운 C필러와 조화를 이루며 뒷좌석 승객의 개방감과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확보,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익스 테리어 EXTERIOR(헤드램프)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인테리어 INTERIOR(내장디자인) '여백의 미'
운전석 공간은 제네시스의 실내 디자인 철학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장치 같은 이미지와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조화를 이룹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고, 새롭게 적용된 무드 큐레이터,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과 버추얼 베뉴는 취향에 맞는 실내 무드를 다양하게 연출해줍니다.

운전석 공간 디자인
실내 전면부는 슬림한 송풍구가 길게 이어져 있으며 그 위로 소재와 색상을 달리해 떠 있는 듯한(floating) 날개 형상의 조형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은 날개 형상 조형과 함께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하고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간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연동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을 적용하였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에는 지도, 내비게이션(일반/증강현실 모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뷰 중 하나를 표시해 안전운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오른쪽 분할 화면에는 내비게이션 콘텐츠인 운행정보, 라디오, 전화, 미디어 등의 정보를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적용 가능합니다.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스피커)
헤드레스트와 헤드라이닝, 전동 팝업 트위터 등을 포함한 총 23개의 스피커가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전자식 변속 조작계 &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제네시스 고유의 G-Matrix 패턴을 리얼 글래스로 구현해 보석과 같은 섬세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아울러 운전자가 주행 중 전자식 변속 조작계(SBW)와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CCP)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손이 닿는 부분의 질감을 다르게 디자인하였습니다.특히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후진 기어(R단) 최초 및 반복 조작 시 햅틱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 오조작을 방지합니다.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간단하고 조작이 쉽지만 오조작 또한 쉽습니다. 물론 운전사를 대동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자가 운전을 하신다면 좋은 편에는 속하지 않습니다.
여유있는 후석 공간
여유 있는 후석 공간과 최적의 시트 설계, 4방향 레그레스트로 라운지의 안락함이 존재 합니다. 전체가 가죽으로 도배 되어 있고 고급스러움이 뭍어 나도록 배치 하였습니다. 하지만 타는 사람이 편안하게 느껴지는 지는 의문이 생깁니다.
레그레스트 & 풋레스트
연결형 구조의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가 더욱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마시지 기능과 열선/통풍 기능이 적용된 풋레스트는 사계절 내내 쾌적한 온도에서 발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무드 큐레이터
차 안의 음악, 향기, 조명과 커튼, 마사지 기능이 한 번에 연동되어 4가지 무드(바이탈리티, 딜라이트, 케어, 컴포트)를 제공합니다.
이지 클로즈 시스템
승차 후 손을 뻗어 도어를 당길 필요 없이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콘솔의 버튼을 누르면 도어가 부드럽게 닫힙니다. 하차할 때는 도어 트림의 버튼을 누르고 가볍게 미는 동작으로 도어가 손쉽게 열립니다.

능동형 후륜 조향 (RWS, REAR WHEEL STEERING)
차량의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연동하여 후륜의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가변 제어합니다. 저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하여 회전 반경을 줄이고, 중고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차체 미끄러짐을 줄입니다.
AWD 시스템
눈길이나 빗길처럼 미끄럽고 불안정한 노면에서 주행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전후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배분하여 제어합니다. 운전자가 인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가솔린 3.5 터보 엔진
안정된 출력과 토크로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발휘하며, 센터 인젝션과 수냉식 인터쿨러가 개선된 연비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전동 슈퍼차저를 적용한 수냉식 인터쿨러 시스템으로 저중속 성능을 높이고, 회생제동을 통한 충전과 토크 보조에 따른 응답성 개선으로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G90 롱휠베이스 전용)
방지턱 제어
차고 조절 기능 및 멀티 챔버 방식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다이내믹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방지턱 진입 전에는 차고 및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해 승차감을 향상시킵니다.
경사 제어
경사로 주행 시에는 차고를 상향해 차체 하부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고속도로 제어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험로 제어
험로 인지 시에는 차고 상향으로 주행 안정감을 확보합니다.
엑티브 노이즈 컨트롤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해 소음을 저감하고 실내 정숙성을 높입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이중으로 유리를 겹치고 그 사이에 어쿠스틱 필름을 삽입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고주파 음의 침투를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