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차드라이브] 디올뉴그랜저 Hot 하죠? 구형과 비교하기

차드라이브 2023. 1. 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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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가 출시 하자마자 12월에 8,640 대를 팔면서 단숨에 포터 다음 판매 순위 2위로 급 부상 하였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믿고 구매한다는 그랜저 이기 때문에 이렇게 판매가 많은 듯 합니다. 그래서 디올뉴그랜저가 구형과 얼마나 달라 졌는지 카탈로그를 보면서 비교 해보겠습니다. 

그랜저의 가격 부터 따져 보겠습니다. 2020년 가격과 2022년 가격이라 차이가 좀 있을 수 있겠지만 스마트스트림 2.5 엔진 가격입니다. 

그랜저 가격변화

사양 더뉴그랜저 (2020) 디올뉴그랜저(2022)
프리미엄 33,550,000 37,850,000
익스클루시브 37,500,000 42,800,000
캘리그래피 41,850,000 46,900,000

대략적으로 모델 변경이 되면서 430 ~ 530 만원 정도 가격이 상승 했습니다. 

익스테리어 (외관)

전면 디자인 

더뉴그랜저는 차체라인을 곡선을 활용한 매끈한 바디라인으로 디자인 하였고 전면 그릴은 크고 헤드램프도 마름모 모양의 헤드램프를 배치 하여 날렵하게 표현 하였습니다. 

디올뉴그랜저는 차체라인을 직선을 활용하여 우람한 바디라인을 만들었고 레트로감성을 더하여 좀더 중후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후면 디자인

더뉴그랜저는 기존의 배기디퓨져와 테일램프등을 바디라인과 여러가지 소재를 활용하여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조 하였습니다. 

디올뉴그랜저는 많은 부분을 심플하게 정리하고 매끈한 뒷모습을 만들었으며 연결하고 전면에서 이어오는 검은색 띠를 강조하면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테일램프는 가로1자형으로 배치 하였고 제네시스의 2줄 라인과는 차이를 두었습니다. 

운전석 디자인 비교

더뉴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 룩을 입혀 실내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연결 되어 있고 날렵한 콕핏을 디자인 하였습니다. 가로로 배열되어 있는 송풍라인과 LCD 화면을 가로로 배치 하여  실내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디올뉴그랜저는 기존의 디자인을 모두 바꿔서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레트로 감성의 핸들과 직선으로 설계하여 단조롭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실내공간을 연출 하였습니다. 저는 시트의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 스럽고 변속 래버를 적용한 것도 고급스러워 졌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이 정말 구매욕을 부르고 있습니다. 

뒷좌석 비교

더뉴그랜저는 예전부터 사용되던 기존의 디자인과 시트를 적용하여 편안한 실내를 구성하였습니다. 헤드레스트 디자인 역시 큰 변화없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디올뉴그랜저는 기존의 그랜저 이미지를 탈피 하기 위해 모든 디자인을 변경 하였습니다. 시트의 디자인이 변경 된것이 가장 눈에 뜁니다. 그리고 헤드레스트 디자인 변경이 상당히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제원 변화

  더 뉴그랜저 디올뉴그랜저
전장 4,990 5,035
전폭 1,875 1,880
전고 1,470 1,460
축간거리 2,885 2,895
공차중량 1,575~1,750 1,620~1,800

전장이 45mm 증가 되었고 전폭 5mm 증가 전고는 10mm 감소 축간거리는 10mm 증가 되서서 전체적으로 커졌습니다. 전장이 커진 만큼 실내가 더욱 넓어 졌으리라 예상이 됩니다. 차체가 커진만큼 중량이 늘었습니다. 연비에는 불리한 조건이 되었습니다. 

엔진 변화

더뉴그랜저

  가솔린 2.5 가솔린 3.3 LPG 3.0
엔진 형식 스마트스트림 GDi LPi
배기량 2,497 3,470 3,470
최대출력 198 / 6,100 300/6,400 240 / 6,000
최대토크 25.3 / 4,000 36.6 / 5,200 32 / 4,500
연비 11.9 9.7 7.5

디올뉴그랜저

  가솔린 2.5 가솔린 3.5 LPG 3.5
엔진 형식 스마트스트림 스마트스트림 스마트스트림
배기량 2,497 3,470 3,470
최대출력 198 / 6,100 300/6,400 240 / 6,000
최대토크 25.3 / 4,000 36.6 / 5,200 32 / 4,500
연비 11.7  10.4 7.8

연비가 좋아진 것도 있고 줄어든것도 있습니다. 기존 GDi 에서 스마트 스트림으로 가면서 연비가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연비를 늘리면서 배기량은 늘리고 출력은 제한하여 엔진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제원은 보통 숫자로 광고를 많이 합니다. 400 마력 500 마력의 터보를 장착하면 고출력의 엔진은 빠르고 좋을 것 같지만 그만큼 수리와 내구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섣불리 적용을 못합니다. 아무래도 유지비와 AS를 생각한다면 적절한 타협점이 필요합니다. 

총평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러워졌습니다. 크기도 커지고 좋아진 만큼 가격도 상승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새로워진 만큼의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 할때는 시승을 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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