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드라이브]외계인을 협박해서 만든 포르쉐 718 카이멘 박스터
외계인을 협박해서 만든 포르쉐 718 카이멘 박스터
포르쉐라는 메이커는 지나가는 개들도 알만큼 유명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포르쉐 718 박스터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포르쉐의 역사는 이전 포스팅에서 알 수 있습니다.
2022.12.14 - [자동차 소개] - 포르쉐 Porsche - 누가 만들었을까? 외계인?
포르쉐 Porsche - 누가 만들었을까? 외계인?
회사명 Dr. Ing. hc F. Porsche GmbH Dr. Ing. hc F. Porsche AG (Porsche AG) 설립자 Ferdinand Porsche 페르난디 포르쉐 설립년도 1931년 공동설립자 Adolf Rosenberger 아돌프 로젠버거 (재정지원) Anton Piëch 안톤 피헤이 (법
flyofwing.tistory.com
포르쉐 박사가 설립하였지만 현재는 폭스바겐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포스쉐도 있고 아우디도 있고 모두 부품을 공유합니다. 그래서 차량을 구입할 때 생각을 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포르쉐의 718 모델은 지붕이 있는 카이멘 (Kayman) ,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박스터 (Boxster)로 모델이 있습니다. 카이멘에 등급은 카이멘 -> 카이멘 S -> 카이멘 GT4.0으로 되어 있고 박스터의 등급은 박스터 -> 박스터 S -> 박스터 GT4.0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모델과 가격
- 카이멘 : 91,600,000 ~
- 카이멘 S : 103,500,000 ~
- 카이멘 GTS : 123,400,000 ~
- 박스터 : 96,300,000 ~
- 박스터 S : 108,200,000 ~
- 박스터 GTS : 128,200,000 ~
- 박스터 25주년 : 133,10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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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사진 / 출처 : 포르쉐 홈페이지)
포르셰 718 디자인
포르쉐 718 은 스포티함과 포르쉐만의 아이덴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드쉽 엔진에 수려한 디자인이 정말 멋있습니다.
매끈한 프런트와 볼록 튀어나온 둥근 헤드램프는 포르쉐의 패밀리 디자인이며 프런트 후드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방패 앰블럼은 포르쉐를 상징합니다.
테일렘프도 정말 멋있습니다. 중앙의 두 개의 배기 머플러가 스포티함을 보여줍니다.
매끈한 보디 라인과 흡기구는 강력한 포르쉐를 상징합니다. 미드쉽엔진이라 도어 라인과 같이 흡기라인이 있습니다.
후방에 장착된 12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할 때 자동으로 펴지며 뒷바퀴의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718 S 모델의 배기 파이프는 중앙에 위치하며, 718 GTS 4.0 모델에는 GTS 전용으로 분리형 배기 파이프라 적용됩니다.
박스터는 전복 시 안전을 위해 지지대가 있습니다. 이것 또한 멋지게 디자인하여 배치하였습니다.
박스터의 달리는 모습을 보는 사람이 매료되게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포르쉐의 강력한 퍼포먼스는 없지만 간결하고 깔끔한 코너링을 보여줍니다.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은 없습니다. 스포티함과 강력함만 표현해 주는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리기 위한 머신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아날로그성 디자인은 포르쉐의 감성입니다.
간결하고 직관적인 드라이빙 공간입니다.
센터콘솔에 많은 버튼이 있지만 전부 운전과 성능을 위한 버튼으로 편의사항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7인치의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요즘차량이 적용하는 것에 비해 아주 작고 간결합니다.
직관적인 컨트롤과 운전 공간은 포르쉐만의 특징이며 모든 것을 사람이 컨트롤하게 됩니다.
퍼포먼스
718 카이맨 , 718 박스터 2.0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연료직분사 (DFI) , 배리오 캠 플러스, 통합 드라이섬프 윤활 시세템이 적용된 2.0 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300 마력 @ 6500 rpm의 출력을 내고 38.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포르셰 더블 클러치(PDK)가 탑재되어 0~100km/h까지 4.9초가 걸리고 최고속도는 275km/h를 낼 수 있습니다.
718 카이맨 S , 718 박스터 S 2.5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S 모델은 2.5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여 350 마력 @ 6500 rpm의 최대 출력을 발휘하며 4.29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가변 터보 지오메트리가 적용되어 일관적인 출력을 내도록 도와줍니다. 최고속도는 285km/h이고 PDK와 런치컨트롤을 사용하면 0~100km/h까지 4.2초가 소요됩니다.
718 카이멘 GTS 4.0 , 718 박스터 GTS 4.0 4.0리터 6 기통 자연 흡기 엔진
GTS 4.0 모델은 최상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자연흡기로 407마력 @ 7000 rpm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고 43.9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또한 PDK과 런치컨트롤을 사용하면 0~100km/h까지 4.0초 만에 도달합니다. 최고속도는 288km/h입니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Porsche Doppelkupplung)
수동 모드와 자동모드를 할 수 있는 7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는 출력변화를 최소화하여 신속한 변속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던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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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 차체의 안정성을 자동으로 유지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 포르쉐 토크 벡터링 (PTV) : 뒷바퀴으 구동력을 배분하여 코너링을 능력을 높여줍니다.
- 전자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 민첩합 턴과 스포티한 드라이브를 위해 편안함과 안락함을 더해줍니다.
스포츠 모드 버튼 : 드라이브 모드를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여 서스펜션의 높이를 조절하고 엔진의 반응성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최대토크와 최대 마력을 끌어내기 위하여 변속 타이밍이 변경됩니다.
브레이크
- 718 , 4P 알루미늄 모노블록 전륜 330 , 후륜 299
- 718 S 4P 알루미늄 모노블록 강화 브레이크
- 718 GTS 6P 알루미늄 모노블록 전륜 350, 후륜 330
4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장착되어 엔진 성능에 걸맞은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330mm이며,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299mm의 디스크가 후륜에 장착됩니다. 718 GTS 4.0 모델에는 6P 알루미늄 모노블록 캘리퍼가 장착되고 전륜 350mm , 후륜 330mm 브레이크가 장착됩니다.
PCCB : 포르셰가 자랑하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드 브레이크는 선택 사양이며 350mm 디스크 사이즈에 전륜 6P 후륜 4P 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색깔은 노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트
스포츠 시트를 적용하여 운동성능이 높음에 따라 운전자를 잡아주어 한계운전에 가까이 운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스포츠 시트 |
![]() 전동식 스포츠 시트 |
![]() 스포츠 시트 플러스 |
![]()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플러스 |
![]() 풀버킷 시트 |
트렁크
프런트와 리어에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배치하였습니다.
사운드 시스템
![]() Burmester® 기본 스피커 |
![]() 선택사양 |
![]()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 선택사양 |
헤드라이트
![]()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LED 주행등 포함 |
![]()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 핸들각에 따라 움직이는 라이트 시스템 및 클리닝 시스템 포함 |
운전자 보조 시스템
![]()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
![]() 차선 변경 어시스트 |
![]() 파크 어시스트 및 후방 카메라 |
Boxster 25 Years
박스터 25주년 기념 모델은 1250 대 한정 판으로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사양은 GTS 4.0과 같지만 디자인 적인 모습은 과거의 포르쉐 박스터를 표방하는 모델입니다.
총평 : 스포츠 카의 대명사 이기도 한 포르쉐 입니다. 스포츠카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한대 구입 할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도하는 포르쉐는 카푸어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기본가격에 조금만 옵션을 보태면 1억은 훌쩍 넘기는 녀석들로 파츠들도 거의 비싼 부품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포르쉐의 헤리티지는 팬덤을 만들 정도입니다. 이 차량을 구매하실 때도 꼭 구입 가격이 아니라 유지 가격을 검토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