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의 신차 라인업으로 인해 이슈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토레스의 판매량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지난번에 소개드린 토레스 EVX에 대해서 다시 한번 포스팅할까 합니다.
토레스 EVX는 토레스의 디자인을 이어받았고 깔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판매량이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토레스 EVX 는 현재 사전 계약 중이고 KG 모빌리티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1. 토레스 EVX 가격
- E5 : 48,500,000 원
- E7 : 51,000,000 원
현대기아의 전기차와 비교한다면 가격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가격은 현대 코나와 기아의 니로와 같은 가격인데 사이즈는 한 등급 위의 사이즈를 하고 있습니다.
2. 토레스 EVX 익스테리어
역동적인 토레스 EVX 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가이에서 느낄 수 없는 디자인적인 요소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태극기의 모습을 본따서 만든 리어 램프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3. 토레스 EVX 인테리어
인테리어 역시 매울 발전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화면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심플하고 간단하며 직관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전자식 변속기는 마음에 들지만 우드 트림은 호 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우드 트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4. 토레스 EVX 퍼포먼스
토레스 EVX 는 국내 기준 420km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73.4 kw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KG 모빌리티는 LFP 타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산철(LFP) 타입의 배터리는 안전성도 높습니다. 이미 자동차 스타트배터리에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토레스 EVX 제원
전장 : 4,715mm , 전폭 1,890mm , 전고 1,725mm
지상고174mm 로 높은 지상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운전석과 조수석도 폴딩 되는 시트를 하였다면 캠핑에 매우 좋은 차가 되었을 것입니다.
총평
정말 KG 모빌리티가 시장을 조금씩 선점하고 있습니다. 지난 쌍용자동차의 명성을 넘어서 도약하는 차량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기차 이면서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한 것은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기 용량 대비 얼마나 효율이 좋을까?라는 의문은 생기네요. 아직 전기차는 시기상조라고 하고 있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이 그렇게 지나가듯이 우리의 생활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가격만 안정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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