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리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현재 타타(인도) 자동차의 브랜드이다. 2008년 재규어 랜드로버 그룹으로 변경되면서 한국에서도 재규어 랜드로버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막의 롤스로이스 SUV의 제왕 더뉴레인지로버 THE NEW RANGE ROVER
레인지 로버는 독보적인 품격과 럭셔리함으로 SUV의 제왕입니다.
2022 년 8월부터 디자인 변경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럭셔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뉴레인지로버는 디젤과 가솔린 사양으로 해서 여러 가지 사양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다양하고 사양과 옵션도 다양합니다. 그러면 가격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더뉴레인지로버 (2023년형) 가격 SWD , LWD
D350
- HSE (SWB 5 seat) : 186,770,000
- HSE (LWB 5 seat) : 194,370,000
- Autobiography (SWB 5 seat) : 203,970,000
- Autobiography (LWB 5 seat) : 210,070,000
P530
- HSE (SWB 5 seat) : 207,370,000
- HSE (LWB 5 seat) : 214,770,000
- HSE (LWB 7 seat) : 212,570,000
- Autobiography (SWB 5 seat) : 224,370,000
- Autobiography (LWB 5 seat) : 230,470,000
- Autobiography (LWB 7 seat) : 225,370,000
- SVAutobiography (LWB) : 292,470,000
가격은 정말 럭셔리합니다. (사악합니다) 벤츠의 GLS와 같이 넘사벽입니다.
레인지로버 하이라이트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그렇지 차는 잘 빠졌습니다. 영상으로 볼 때는 정말 고급스럽고 잘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레인지로버는 70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2024년까지 전기차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익스테리어 ( 외관 )
전면 그릴과 범퍼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틈이 없이 꽉 찬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 도어핸들도 팝업도어로 설계되어 매끈하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도 매끈하게 감싸는 디자인은 정말 빈틈없이 만들어졌습니다. 테일램프는 LED 램프가 세로로 들어옵니다.
측면 디자인도 매우 간결하고 매끄럽습니다. 예전에 보이던 조잡한 디자인을 간결하고 매끈하게 만들었으며 너무 밋밋한 디자인이 될 수 있었으나 전면도어에 포인트를 넣어 살려냈습니다. 휠은 23인치까지 가능하다 보니 엄청나게 크게 느껴집니다. 유리와 비슷하게 도어 및 프레임을 검은색으로 표현하여 이전의 이미지를 살려내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 내장 )
실내를 매우 심플하고 깔끔하게 배치하였습니다. 독립적인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중앙에 배치하여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운전석에 보이는 기어노브와 도어의 무지막지한 크기의 팔걸이가 인상 깊습니다.
2열 후석의 사진입니다. 도어 속으로 배치되어 있는 팔걸이와 전동으로 움직이는 시트는 고급세단이 부럽지 않네요. 뒷좌석에서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모니터까지 설치하였습니다.
뒷좌석 11.4 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화면 미러링 기능과 HDMI 장치 연결 기능 추가 하였습니다. 뒷좌석 탑승자가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콘솔을 연결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기어노브를 배치하였고 엔진 스타트 버튼과 운전모드를 중앙 콘솔 앞에 배치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우드와 알루미늄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뒷좌석에 앉아 있는 모습이 매우 편안해 보입니다. 실내공간과 후석의 등받이 각도가 탑승자의 체형에 맞도록 조절됩니다.
- 파워도어 : 도어를 살짝 닫아도 스스로 닫아주는 기능
- 핫스톤 마사지 시트 : 마사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시트
- USB 충전 포트
- 업무용 조명
후석의 시트는 팔걸이까지 열선을 배치하였고 쉽게 조작이 되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시트컨트롤러를 가지고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2열과 3열을 활용하여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열 역시 럭셔리한 공간으로 배치하여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여 실외에서 오는 노이즈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는 스피커가 헤드레스트에 적용되어 반응합니다. 공기 정화 시스템을 적용하여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4 존 독립 공조시스템을 적용하여 각각의 온도와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3.1 인치의 중앙 커브드 디스플레이 PIVI PRO 인터페이스 컨트롤러는 직관 적인 아이콘과 햅틱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컨트롤과 즉시 반응하며 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13.7인치 클러스터와 전면 유리에 보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차량을 쉽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내비게이션 역시 클러스클러스터 화면에 바로 나와 운전을 하면서 내비게이션을 확인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이외 편의 사항으로는 메리디안 스피커를 34개를 배치하면서 고급적인 음질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메리디안(Meridian™) 시그니처 사운드
- 뒷좌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 온라인 팩
- WI-FI 지원 데이터 요금제
- 휴대기기 무선 충전 기능
디지털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더욱 밝고 시인성이 높아졌으며 개별 컨트롤로 인해 마주 오는 차량에 대한 눈부심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클리어 사이드 룸미러가 적용되어 있어 카메라가 후방을 찍은 다음 룸미러에 송출하여 막힘없는 도로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 기능으로 자동차를 주차할 때 주위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쉽게 주차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퍼포먼스 (동력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레인지로버는 더 늘어난 주행 거리로 새로워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0리터 6 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05kW 모터가 P440e 또는 P510e 모델에 탑재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깨끗하고 효율적인 레인지로버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엔진은 일반적으로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다시 사용합니다.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됩니다.
가솔린 V8 엔진
강력한 파워 및 퍼포먼스와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하는 새로운 4.4리터 V8 엔진은 530PS의 최고 출력과 76.5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다이내믹 론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6초 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선사합니다.
퍼포먼스 적용 기술
어댑티브 다이내믹스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차체의 움직임과 스티어링을 초당 최대 500회에 걸쳐 모니터링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최적의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가변 댐퍼 설정을 통해 운전자의 조작 또는 도로 조건에 반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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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식 액티브 리어 록킹 디퍼렌셜전자식 액티브 리어 록킹 디퍼렌셜은 리어 액슬의 휠 슬립을 제어하여 코너링 시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하고 오프로드 주행 시 접지력을 향상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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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 벡터링 시스템(TVBB)토크 벡터링 시스템(TVBB)은 가장 급격한 커브에서도 제어된 코너링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코너링 시 전자식 디퍼렌셜과 브레이킹 시스템이 엔진 토크를 네 개의 휠에 고르게 배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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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코너링 시 차고를 자동 조절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전자식 액티브 롤 컨트롤(eARC)을 통해 핸들링을 향상함으로써 온로드 주행 성능을 최적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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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휠 스티어링 큰 차체를 쉽게 조향 하기 위해 요즘 유행하고 있는 후륜 조향을 적용하여 쉽게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이 기능이 빠지면 안 되겠죠? 전자식 에어서스펜션의 차고 조절기능이 들어가야 험로에 갈 수 있고 승차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자동 지형 반응형 시스템을 적용하여 8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견인 중량 이 3500kg에 달하고 전동식 토우 바 , 첨단 토우 어시스트, 히치 어시스트 및 트레일러 스테빌리티 컨트롤이 적용되어 정교하고 강력한 견인을 도와줍니다.
도강을 최대 900mm까지 가능하며 수심 감지기능이 있어 운전자에게 현재 수심을 알려주어 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차량 제원
엔진
엔진 | 디젤 | 가솔린 |
타입 | L6기통 | V8기통 |
배기량 | 2,997 ㏄ | 4,395 ㏄ |
최고출력 | 350/4000 ps/rpm | 530/5500~6000 ps/rpm |
최대토크 | 71.4/1500~3000 kgm/rpm | 76.5/1800~4600 kgm/rpm |
연비 | 10.1 ㎞/ℓ | 6.8 ㎞/ℓ |
구동방식 | AWD | AWD |
공차중량 | 2,775 kg | 2,790 kg |
바디 타입 (LWD, SWD)
바디타입 | SWD (숏바디) | LWD (롱바디) |
전장 | 5,052 ㎜ | 5,252 ㎜ |
전폭 | 2,003 ㎜ | 2,003 ㎜ |
전고 | 1,870 ㎜ | 1,870 ㎜ |
축간거리 | 2,997 ㎜ | 3,197 ㎜ |
숏바디랑 롱바디랑 200mm 차이가 나네요.
총평
사막의 롤스로이스 답게 사악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디자인과 기능을 보면 소유하고 싶은 기능을 많이 가진 차량입니다. 꼭 이차를 사야겠다는 느낌은 없지만 희소성으로 볼 때는 충분히 소유하고 싶은 가치는 있습니다. 물론 충분히 능력이 되셔야 합니다. 그리고 A/S 문제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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