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차드라이브]제네시스 GV60 자동차와 교감! 전기차의 미래 [카탈로그 편]

차드라이브 2023. 1. 3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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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60 자동차와 교감! 전기차의 미래 [카탈로그 편]

교감! 제네시스 GV60은 자동차와 운전자의 거리를 좁히기는 기술을 접목하였습니다.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인 GV60의 매력을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1. 제네시스 GV60 가격

기본 가격 : 69,150,000 원 ( 세제혜택 및 소비세 5% 가격) 후륜 2WD 기준 

스탠더드 AWD + 3,500,000 원

퍼포먼스 AWD + 9,300,000 원

상기 기본가격에 옵션을 보태면 외제차를 생각하게 만드네요.  전기차 가격이 거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2. 디자인 (익스테리어)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제네시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하면서 가장 역동적인 이미지를 그려냈습니다. GV60은 우아한 볼륨감이 넘치는 차체에 두줄 디자인의 제네시스 헤드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제네시스의 두줄 디자인은 고급 브랜드의 상징이 되어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해치백처럼 떨어지는 라인은 CUV가 아닌 것처럼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었고 충전 플러그는 주유구와 같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빈틈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은 현대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카탈로그에서는 스포티하고 다이내믹을 강조했다고 하지만 그런 느낌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역동적이고 우아하게 디자인된 바디 위에 제네시스의 상징 투라인 테일램프를 적용했으며, 리어 펜더의 숄더 볼륨을 강조한 낮고 와이드 한 프로파일과 쿠페형 루프 끝단에 위치한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쿠페 스타일의 측면 실루엣과  2,900mm에 이르는 긴 휠 베이스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고성능 제네시스 전용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일체형 후드 펜더 ( 크렘쉘 후드 )

낮아지고 간결해진 제네세스 마크

디지털 사이드 미러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3. 디자인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하고 있지만 제네시스 디자인에서 한 단계 고급화 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핸들과 트랜스 미션 레버는 디자인 요소를 한 단계 뛰어넘었습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크리스털 스피어 변속기 노브 GV60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털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와 크리스털 오브제(objet)로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마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콘솔 공간을 아름답게 디자인한 것은 사실이고 디자인 적으로는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플로팅 콘솔 디자인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전기차에는 적용되는 친환경 직물 시트입니다. 디자인 적으론 약간 아쉽습니다. 물론 가죽시트로 변경하면 됩니다. 

4.  퍼포먼스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주는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주행거리 : 451 km  ,  배터리 77.4kWh, 제로백 0~100 : 4.0 초 , 최고출력 360 kW , 최대 토크 700Nm

스탠더드 : 후륜  168 kW , 최대 토크 350 Nm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스탠더드 AWD : 234kW ( 전륜 74kW +  후륜 160kW ), 최대토크 605Nm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퍼포먼스 AWD : 360kW (전륜 180kW + 후륜 180kW), 최대토크 700Nm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부스트 모드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차량 시스템의 최대 성능을 활성화시키는 모드를 활용하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최적의 주행 모드

주행감성,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주행감성, 전기차 엑티브 사운드 디자인 

VGS (가상 기어 변속) 가상 기어 변속 구현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통합 주행 모드
 

5. 적용 기술 

페이스 커넥트 :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하여 키 없이도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하는 기능

제네시스 GV60 / 출처 : 제네시스 GV60 카탈로그


지문인식 시스템 (여러가지 개인 화모드 활성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최신 소프트 웨어 적용)

디지털 키2 (휴대기기 연동)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카페이
 

풀오토 독립 공조 시스템

조수석 디퓨저 시스템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릴렉션 컴포트 시트

넉넉한 후석 공간

뱅엔올웁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멀티 폴딩 러기지 보드

6. 충전 (급속충전, 완속충전)

7. 차량 제원 

8. 총평

제네시스 전기차 CUV GV60은 제가 보기에는 기아자동차 EV6 상위 호환처럼 보입니다. 다만 제네시스는 고급화 브랜드지 가성비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비교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전기라는 에너지가 아직까지는 저렴하기도 하고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지만 아직 배터리의 안정성 문제와 내구성 문제를 전부 해결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래도 구매 후에 유지비가 매우 적게 들기 때문에 고려 대상에 넣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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