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차드라이브] 마세라티 그레칼레 이탈리아 감성

차드라이브 2023. 3. 27.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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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는 이탈리아의 고급 스포츠카와 레이싱 자동차 제조 업체로 1914년 12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엠블럼은 삼지창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2022년 총 554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한국에서는 잘 팔리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의 스포츠 감성은 흉내 낼 수 없습니다. 

마세라티 로고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오늘에 차량은 그레칼레입니다.

Maserati_Grecale_Digital_Catalogue_KO.pdf
4.78MB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마세라티 그레칼레는 작은 디테일까지도 세심하게 검토하고 제작된 차량입니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1. 마세라티 그레칼레 가격

가솔린 2.0 

  • GT A/T : 99,000,000 원 
  • GT Type P A/T : 121,000,000 원
  • Modena A/T : 133,000,000 원

가솔린 3.0

  • Trofeo A/T : 169,000,000 원

가격이 저렴한 차종은 아니네요. 이탈리아 스포츠 감성이 살아 있어 마세라티 차량을 좋아하지만 가격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늘 타보고 싶은 차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2. 마세라티 그레칼레 인테리어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마세라티의 특징인 전면 그릴은 삼지창이 가운데 자리하고 있고 마세라티 만의 디자인 아이덴티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마세라티 MC20의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 헤드램프는 수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사이드 아이덴티 중 하나인 3개의 에어벤트입니다. 전 차종에 똑같이 로고처럼 들어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테일램프는 부메랑 형태를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디자인은 매끈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 상당히 수려합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2. 마세라티 그레칼레 인테리어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전동선루프를  특징이라고 설명하고 있네요 사실 선루프 보다 2열 시트의 디자인과 가죽이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그레 칼레이 스티어링 휠은 3 포크 D 컷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역시 미래지향적으로 클러스터 화면부터 센터 콕핏에 전부 디스플레이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중앙 콕핏에 위치하고 있는 시계는 디지털로 여러 가지 차량 정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12.3인치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차량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합쳐져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12.2인치 풀컬러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차량 정보를 더욱 보기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측면 디자인입니다. 해치백처럼 보이기도 하고 크로스 오버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내부 차량 비율을 아래와 같이 위치하고 있어. 낮은 시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그레칼레는 내부의 고급스러움을 보태기 위해서 리얼 스틸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전체적인 비율도 아주 좋고 역시 이탈리아 스포츠카를 타는 느낌을 주는 듯합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중앙에 위치 한 시계는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며 각 수행 조건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마세라티 그레칼레 퍼포먼스

그레칼레는 저 배기량으로 고출력을 내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먼저 고급스러운 주행을 위해 에어서스펜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6단계로 조절되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믿음의 ZF밋션입니다. 내구성과 응답성을 인증받은 미신입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다이내믹 컨트롤 모듈입니다. 횡방향 및 여러 가지 방향의 트렉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ELSD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안정성과 핸들링을 구현합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GT 버전은 배기량 2000cc, 최고 출력 300 마력, 최대토크 450Nm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MODENA 버전은 배기량 2000cc, 최고 출력 330 마력, 최대토크 450Nm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TROFEO 버전은 배기량 3000cc, 최고 출력 530 마력, 최대토크 620Nm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5. 마세라티 그레칼레 제원

  • 전장 : 4850 mm
  • 전폭 : 2165 mm
  • 전고 : 1670 mm
  • 공차 중량 : 1970kg ~ 2080kg

그레칼레 / 출처 : 마세라티 홈페이지

성능은 좋은데 연비가 9.9 ~ 8.0이네요. 

총평

한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될 것 같습니다. 물론 희소성으로 보면 매우 좋은 차량인 것은 사실입니다. 앞서 여러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배기량 고출력 차량은 엔진의 열이 많고 노후가 빨리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장이 잦고 부품도 없을뿐더러 서비스 기간이 지난다면 유지하기 매우 힘든 차량이 될 듯합니다. 차량을 선택 구매 하시기 전에 충분한 검토와 시승을 통해서 검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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