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개

포르쉐 Porsche - 누가 만들었을까? 외계인?

차드라이브 2022. 12. 14. 18:10
728x90
반응형
회사명 Dr. Ing. hc F. Porsche GmbH
Dr. Ing. hc F. Porsche AG  (Porsche AG)
설립자 Ferdinand Porsche 페르난디 포르쉐 
설립년도 1931년
공동설립자 Adolf Rosenberger 아돌프 로젠버거 (재정지원)
Anton Piëch 안톤 피헤이 (법률지원)

포르쉐는  고성능 스포츠카 , SUV  세단 제작하는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로 슈투트가르트(Stuttgart) , 바덴뷔르템베르크(Baden-Württemberg) 에 본사를 두고 있다. 페르난디 포르쉐 박사가 1931년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설립 초기 자동차 제작 회사가 아닌 자동차 개발과 컨설팅을 주업으로 하였다.  

◆1931년 페르난디 포르쉐 박사가 차량 개발 컨설팅 연구소 설립. 

Bundesarchiv, Bild 183-2005-1017-525 / CC-BY-SA 3.0/출처 : https://en.wikipedia.org/

◆1938년 독일 정부에서 첫 주문받아 대중들을 위한 자동차를 설계를 완료하였다.이것이 바로 폭스바겐의 비틀 (Volkswagen Beetle)  입니다. 설계는 하였지만 제작은 폭스바겐(Volkswagen) 에서 생산 하였습니다. 

1932년형 포르쉐 타입 12 모델, 뉘른베르크 산업 문화 박물관 / 출처 - https://en.wikipedia.org/

◆1939년 Type 64및Type 60K10으로도 알려진Porsche64 개발 , 레이싱을 위한 차량으로 폭스바겐 비틀과 부품을 공유하고 수평 대향4기통 엔진은 50hp를 생산하고 최고속도는 약 160km/h(99mph)이다.

200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SamH  가 촬영한 1939년형 포르쉐 64 전면 사진 ./출처-https://en.wikipedia.org/

◆1939년 ~ 1945년 제2차 세계 대전은 페르난드 포르쉐는 전차 디자인을 하게 되었다. 아래와 같은 전차 프로토타입을 설계 하였으나 Henschel & Son 패배하여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이후에도  Maus 초중전차 를 개발하여 2대의 프로토타입을 제작 했습니다. 

Porsche의 탱크 프로토 타입 "Porsche Tiger" / 출처 : https://en.wikipedia.org/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볼프스부르크(KdF-Stadt) 에 있는폭스바겐 공장은영국군에게 넘어갔습니다. 그해 12월 15일 페르디난드 포르쉐는 전쟁 범죄로 체포되었고 20개월의 투옥 기간 동안 그의 아들 페리 포르쉐 Ferry Porsche 가 회사를 이어 받게 되었다. 

◆1948년 포르쉐의 첫 양산차 Porsche 356 '페리 포스쉐'는 "내가 꿈꾸던 스포츠카를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내가 만들게 되었다. " 명언을 만들었고 356은 루이스 Louise (페리의 누나) 가 설립한 포르쉐 홀딩스 (Porsche Konstruktionen GesmbH) 에서 생산 되었습니다. 이후 356을 개선 하여 발전 시켰습니다. 

Am Anfang schaute ich mich um, konnte aber den Wagen, von dem ich träumte, nicht finden. Also beschloss ich, ihn mir selber zu bauen. - Ferry Porsche -
"In the beginning | looked around but couldn't find the car
I dreamt of, so I decided to build it myself." -Ferry Porsche -

Nancy의 Alexandre Prévot  -  Porsche 356 C/ 출처 : https://en.wikipedia.org/
포르쉐 356 엔진 룸 / 출처 : https://www.motorgraph.com/

4기통, 공랭식 , 리어엔진 , 후륜 , 2도어 스포츠카 , 공차 중량 771kg ~1041kg , 출력 356A 1300 with 44 hp ~356A 1500 GS Carrera with 100 hp

◆1953년부터 1956년까지 경주용 스포츠카 Porsche 550 을 90대 생산 하였습니다. 미드쉽 2인 스포츠카 여러 대회에 출전 하였고 상위 클레스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우 가혹조건에서 운행 하다보니 트러블도 생기기도 했습니다. 포르쉐가 경비행기 엔진을 설계하기 위해 함께 일했던 Fletcher Aviation과 나중에 Telefunken 및 Castrol의 후원을 받는 최초의 레이싱 회사이기도 했습니다. 

Porsche-550-스파이더 / 출처

Type 550/550 A는 "Fuhrmann 엔진"(Type 547) 으로 알려진 전체 알루미늄 1,498cc(1.5L; 91.4cu in) 자연 흡기 공랭식 4기통 박서 엔진 6200rpm에서 110PS(108hp, 81kW), 5000rpm에서 최대토크 121N⋅m(89lb⋅ft)

1964년 포르쉐911 Porsche 911 9월에 출시한 2 도어 2+2 고성능 리어 엔진 스포츠카 

사진 Matti Blume, 제네바 국제 모터쇼 2019, Le Grand-Saconnex / 출처 : https://en.wikipedia.org/

후방 장착형 130마력(97kW) 901/01 수평대향 6기통  ,"박서형" 구성에서 엔진은 공랭식  배기량은 1,991cc( 2.0L) 356의 4기통 1,582cc(1.6L) 

◆ 1964년 레이싱 시즌을 위해 1963년 후반에 데뷔 포르쉐 904(Porsche 904) - 1,966cc(120cu in) Type 587/3, 180hp를 생산하는 4캠 박서 4기통 엔진 , FRP 바디 , 정지 상태에서 6초 이내에 97km/h까지, 무게는 약 655kg, 최고 속도 160mph(260km/h)

포르쉐 904-6 / 출처 : https://hmn.wiki/

 

◆1965년  포르쉐912 (Porsche 912)출시 ,  356이 단종되었으나 여전히 4기통 1600cc엔진에 대한 수요가 남아있었기에 911의 차체에 356의 엔진을 얹어 911의 아랫급인 912를 출시한다. 90마력의 출력을 내었으며 작은 엔진을 얹은 것에 대한 반작용으로 무게가 130kg감소하여 1톤이 안되었다.

플랫 4 엔진 으로 구동되는 911 기반 912 (1967) 더슈퍼맷

◆1966년 1월 Porsche 906또는Carrera 6 발표 - 무게는 약 580kg(1,280lbs),  8,000rpm에서 210마력을 내는 기화기가 장착된 901/20 6기통 박서엔진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린 2008년  DAMC 05 올드타이머  페스티벌  에서 포르쉐 906/ 출처 - https://hmn.wiki/ko

◆1966년에 911S 출시 출력이 160PS(120kW, 160hp)인 Type 901/02 엔진을 장착 911엔진을 출력을 160마력으로 끌어올리고 양산차 최초의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그리고 클래식 911의 상징이 되어버린 푹스(FUCHS)휠을 최초로 채용한 모델이다.  한 짝당 2.3kg 가벼웠으므로 운동성능 향상에 기여하였다.

1967년 포르쉐 911 S /출처 - https://www.caranddriver.com/

◆1966년 Porsche 910 또는Carrera 10 은 Porsche 906을 기반으로 했다.  엔진은 200hp(149kW)의 1991cc 6기통(901/20, Weber 46IDA3C), 220hp(164kW)의 1991cc 6기통(901/21, MFI 슬라이드 스로틀), 96-2195cc입니다. , MFI) 270hp(201kW) 또는 1981cc 8기통( 771 , MFI) 최대 275hp(205kW).

2004년 Watkins Glen SVRA에서 1966년형 Porsche 910을 운전하는 Howard Cherry/ 출처 - https://hmn.wiki/

◆1967년 르망 24시 포르쉐 907 (Porsche 907) 이 출전 . 엔진은220 hp Porsche 910 2000cc 6기통을 를 사용했지만 직선에서 302km/h(190mph)을 기록했다. 

◆1968년 르망 24시 포르쉐 908 (Porsche 908)이 출전 , 3000cc Type 908 박서 8기통 엔인은  8,400rpm에서 257kW(350hp)의 성능을 가지고 있었으나 우승은 하지 못했습니다. 

1969년 포르쉐 908/02/ 출처-https://hmn.wiki/

◆1969년 부터 1970년 1971년  포르쉐 917 (Porsche 917)이 르망 24시에 출전 하였습니다. 4.5, 4.9 또는 5리터의 Type 912 박서 12기통엔진917 변형은 0-62mph(100km/h) 시간 2.3초, 0-124mph( 200km/h) 5.3초를 기록했습니다. 

1970 르망 포르쉐 917 카 굿링 앤 컴퍼니, 24 시간, 경주, 차, 공연 차 png / 출처 -www.pngwing.com

◆1975년 포르쉐930 (Porsche 930) 911 2세대라고 해야 할것 같다. 엔진의 총 출력은 5,500rpm에서 260PS(191kW, 256hp), 4,000rpm에서 329N·m(243lb·ft)의 토크를 만들었다.

◆1975 년 포르쉐934 포르쉐 935 (Porsche 934,Porsche 935)최고 속도가 190mph(약 300km/h)에 도달하고 0에서 60mph(97km/h)까지의 시간이 3.9초에 불과했다. 935 는 기계식 연료 분사 시스템을 사용하는 3.3L Type 935 트윈 터보차저 박서6 기통 최대 630kW(845hp, 857PS)의 출력을 냈다.

935/77A의 개선된 버전 인  Bob Wollek  의 Kremer 935 K2/ 출처 https://hmn.wiki/
포르쉐 934 / 출처 : https://m.blog.naver.com/Night Fury

 

◆1975 년 포르쉐936 (Porsche 936)2인승 스파이더는 2140cc 또는 1.4 핸디캡 계수를 포함하여 3000cc에 해당하는 공랭식 2밸브 540hp(403kW) 싱글 터보차저 박서 6기통

◆911 SC(1978~1983) 911의 계보를 잇다. - 1978-79년식 - 3000cc, 180hp, - 1980년식 - 3000cc,188hp , -1981-83년식 - 3000cc, 204hp

 

1986년~1989년 포르쉐 959(Porsche 959)수평 대향 6기통 2,847cc 바이 터보, 중량 : 1,450kg~1,350kg ,4륜 구동 , 수동6단 

Niels de Wit from Lunteren, The Netherlands  -  1988 Porsche 959 / 출처 https://ko.wikipedia.org/

포르쉐 964 (1990~1994) 수평대향 6기통 3.6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27마력, 최대토크 310Nm의 파워를 냈으며, 여기에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제로백 5.5초, 최고속도는 261km/h , 터보 모델은  3.3L 터보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은 320마력이었다. 1992년에는 배기량이 3.6L로 오르면서 최고출력도 360마력으로 향상

포르쉐 965 터보 정측면 / 출처 https://ko.wikipedia.org/

다음은 2편에서 하겠습니다. ...

그들의 마크는 당시 시대의 바덴뷔르템 베르크의 문장과 슈투트가르트의 국장을 조합하여 만들어졌다.  지역의 문장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마크를 만들었다.  

포르쉐 PORSCHE 심볼 유래 / 출처 : https://en.wikipedia.org/

 

728x90
반응형